애터미 꿀잠 락티움 효능 및 수면 종류와 숙면 지침 5가지



잠을 얼마나 잘 잤냐가 하루의 컨디션을 좌우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전반적인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합니다.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에서 유래된 생리 활성 펩타이드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 락티움 효능과 애터미 꿀잠 락티움 특징 및 수면의 종류와 숙면을 위한 지침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애터미 꿀잠 락티움 효능 썸네일



애터미 꿀잠 락티움 효능 및 수면 종류와 숙면 지침 5가지


락티움 (Lactium)은 우유 단백질의 하나인 카제인 단백질을 물로 가수분해해서 추출한 생리활성 펩타이드 성분 (유단백 가수분해물)을 말합니다. 

“Lactium”은 “우유에서 나온 것”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. “Lact-“는 라틴어로 “우유”를 나타내는 “lac”에서 파생되었고, “-ium”은 라틴어에서 유래한 접미사로, 특정 물질이나 성질을 나타냅니다.





락티움 효능



1
스트레스 감소

락티움은 불안과 스트레스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특정 뇌 수용체와 상호 작용하여 평온함과 안정감을 촉진합니다.

또한 스트레스 시 분비되는 호르몬인 코르티졸을 조절함으로써 신체에 미치는 만성 스트레스의 부정적인 영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.

2 수면의 질 향상

락티움의 진정 효과는 불면증을 앓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평온함을 촉진함으로써 수면의 질과 지속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인체 적용 시험 결과 수면 효율이 증가하였는데 총 수면 시간이 늘었고, 잠드는 시간이 짧아졌으며 잠든 후 깨는 시간이 줄었습니다. 

3 인지 기능 향상

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 줌으로써 스트레스가 인지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고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.

4 기분 개선

스트레스의 감소로 간접적으로 기분을 개선할 수 있으며,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기분 장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



애터미 꿀잠 락티움 특징


수면의 질을 개선 해 주는 락티움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해 주는 테아닌,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해 주는 마그네슘,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유지해 주고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6까지 4중의 기능성을 갖추었습니다.

70년 전통의 Ingredia사의 프랑스 산 락티움 (유럽 및 미국 일본에 특허가 있는) 만을 100% 사용하였습니다.

락티움은 미국의 FDA에서 NDI (신규 식이 원료 등재 번호: NDI NO. 242)로 등재된 안전한 성분입니다.

숙면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알려진 타트체리 농축분말, 타임향 분말, 로즈마리컷 추출 분말, L-트립토판, 식물 혼합 추출 분말 등 5 가지의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.

작은 사이즈로 목 넘김이 편합니다.

애터미 꿀잠 락티움 보러 가기




수면의 종류


수면은 중추신경계를 회복하고 에너지를 저장하는데 필수적인 생리 현상입니다. 또한 체온을 조절하고, 감각을 회복시키며, 과부화된 뇌에서 불필요한 기억을 제거해 주는 데 필요한 중요한 요소입니다.

수면은 크게 렘수면 (REM – Rapid Eye Movement)과 비렘수면으로 나뉩니다.  

렘수면 : 수면 중에 빠른 눈 운동 (Rapid Eye Movement)이 나타나는 기간으로 기억의 저장 등 두뇌 기능이 활발합니다. (전체 수면 시간의 20~25% 차지)

신생아는 이 렘수면 구간이 성인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자는 동안 두뇌 발달이 활발히 이루어집니다.

 

비렘수면: 빠른 눈 운동은 나타나지 않으며 깊이 잠드는 구간입니다. 얕은 수면 구간인 1-2기와 깊은 수면 구간인 3-4기로 되어 있으며 전체 수면 시간의 75~80%를 차지합니다.

정상인은 이러한 렘수면과 비렘수면이 자는 동안 4~6회 반복됩니다.

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1분이며 OECD 국가 중 최하위를 기록합니다. (OECD 국가 평균인 8시간 22분보다도 41분 부족) 


숙면을 위한 지침 5가지


▶ 자기 2시간 전에는 과식을 하지 않습니다.

▶ 전자기기 사용은 자기 전 최소 1시간 전까지만 하고  자기 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제한합니다.

▶ 규칙적으로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듭니다.

▶ 침실의 분위기를 어둡고 조용하며 약간 시원하게 조성합니다.

▶ 매일 꾸준하게 가벼운 운동을 합니다.



마치며



락티움은 우유단백질 가수분해물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해주고 수면의 질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 특히 애터미 꿀잠 락티움은 70년 전통의 100% 프랑스산 락티움에 숙면에 도움이 되는 여러 부원료까지 함유되어 있어서 잠들기 어렵거나 자면서 자주 깨시는 분, 깊은 잠을 자기 어려운 분이 드시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아울러 숙면을 위한 5가지 지침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.

불면증과 수면 건강에 대한 다른 글 보기

불면증 증상 원인 및 몸에 미치는 영향과 숙면에 좋은 습관 & 음식